디자인 과정과 프로젝트 브리핑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PWK design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덥네요, 폭염경보와 열대야의 연속인데 건강에 주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디자인 과정’에 대한 추가 설명과 ‘프로젝트에 대한 브리핑의 기능’에 대해서 말하려고 합니다.
디자인은 다양한 기술을 요구하며 문제의 해결과 그렇게 하기위한 시각적인 예리함까지도 요구합니다.
디자인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시작 단계에는 많은 양의 계획이 요구됩니다.
디자인 과정은 디자이너가 프로젝트의 진행에서 다음 단계를 넘어 가는 것을 컨트롤 할 수 있게 지원하는
가이드역할을 하며 디자이너가 효과적인 디자인을 개발 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디자이너는 시각적으로 효과적인 해결책을 개발하기 위해 접근 할 수 있는 모든 길을 염두해둬야 합니다.
또 모방을 피하기 위해서 개념화작업, 개발 등등, 여러단계들의 실행을 충분한 준비없이 서둘러서는 안됩니다.
즉 디자인은 시작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고려되어져야합니다.
디자인 과정을 착수하는데 있어서 프로젝트 브리핑 자료를 준비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디자인을 위한 준비 단계로서 브리핑은 프로젝트의 개요를 디자인에 관여된 모든 사람들에게 꼼꼼하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또, 프로젝트의 목표, 방향, 클라이언트의 요구등이 디자인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참조 도구로서 프로젝트 브리핑은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사용됩니다.
결국, 디자인은 의미가 있어야 하고, 원활한 의사소통, 심미적 능력을 포함한
높은 수준의 기능을 반영해야하므로 디자이너는 디자인 과정에 대한 확실한 이해와 준비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또 새로운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더운 날씨에 건강 챙기시길 바랄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