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와 정보수집에 대해서
<자료 조사와 정보 수집은 디자인 결과물을 위한 근본적인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PWK design입니다
지금 런던 올림픽이 열리고 있는데 응원하신다고 아침에 피곤하시진 않으신가요? ^^
우리 선수들이 남은 기간동안 열심히 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자인 과정에서 초기 단계인 ‘조사와 정보수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알려드린 프로젝트 브리핑에 의하면,
조사와 정보수집은 디자인 과정 중 두번째 단계에 해당되고 클라이언트가 제공하는 모든 자료를 검토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디자이너는 주어진 정보로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그 정보들에 대한 이해가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합니다.
정보의 분석은 디자이너에게 프로젝트와 관련된 지식을 증가시키고 앞으로의 디자인 방향에도 영향을 줍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가 되면 디자이너는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시각화 작업을 시작할 것입니다.
디자이너가 더 많은 정보를 습득한다면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더 커질 것입니다.
또, 클라이언트가 제공한 자료에만 의존해서도 안됩니다.
추가적인 연구와 정보수집으로 디자이너는 프로젝트의 주제와 더 가까워질수 있고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디자이너가 디자인 하는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디자이너는 가능한 많은 정보를 습득해야하며, 프로젝트에 관련된 사람들과 함께 공유해야합니다.
사람들이 소유하고 있는 정보를 나눈다면 또 다른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 철조한 자료 조사 없이는 불완전하고 기본이 부족한 디자인이 될 것입니다.
이처럼 디자인을 위한 자료와 정보를 모으는 것, 디자인 결과물의 근본적인 재료라고 할 수 있으며,
좋은 결과를 위한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하고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덥지만 모두 힘내시길 바랄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