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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n
디자인요소_세번째
안녕하세요. PWK 디자인 입니다.
이번주는 날씨가 참 많이 풀려서 포근하네요.
사무실 밖으로 보이는 한강이 이제 많이 녹았어요.
오늘은 간단히 디자인 규칙에 대해 써 보려 합니다.
지난 번에 디자인 법칙이라고 했었는데 규칙이라는 말이 더 적당할 것 같습니다.
<규칙은 깨질 수 있다. 그러나 무시되어서는 안 된다.>
-데이비드 쥬어리 타이포그래퍼, 작가
디자인 규칙 첫번째는 <컨셉을 가질 것>입니다.
너무 당연한 규칙이지요?
하지만 그만큼 쉽게 간과되곤 합니다.
컨셉에 대해서만도 책 한권은 거뜬히 나올 텐데요,
한국의 모 유명 카피라이터는 컨셉을
개념이고 전략이며, 아이디어, 본성, 차별성, 시장, 사람, 철학 이라고 표현했습니다.dk
컨셉이 없이 아름답기만 한 디자인은 진정한 그래픽 디자인이라고 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메세지, 스토리, 아이디어, 네러티브, 경험 등이 농축된 컨셉을 갖추어야 디자인이 빛을 발하겠죠.
아름답지만 컨셉이 없다면 비어있는 껍데기에 불과할 것입니다.
얼핏 보니 내일은 비가 온다고 하네요.
요즘 겨울철 식중독이 유행이라는데 음식 조심하시고요!
한동안은 디자인 요소 중 규칙 스무가지 정도에 대해 먼저 이야기하려 합니다.